지압보도 이용시 주의할 점

1. 처음엔 가볍게 시작해서 점차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맨바닥을 먼저 밟아 적응을 시키고 부드럽고 둥근 형태의 기본코스를 이용한 후에 발바닥 전체를 자극하는 코스로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노약자, 임산부는 이용을 피해주세요.
임산부에게 강한 신경반사가 계속되면 태아에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노약자는 발바닥근육이 약화되어 찰과상을 입을 수 있고 어린이는 발바닥의 아치가 형성중에 있으므로 이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체력이 약한 사람에게 신경반사가 오래 계속되면 오히려 피로가 쌓이며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체력이 약한 분들은 10분이상 이용하지 마십시요.

3.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맨발공원을 이용하세요.
날카로운 돌맹이나 유리조각 등에 상처를 입기 쉽고, 넘어지면 골절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식사 후 1시간 이내에는 피하시고 발이 붓는 오후에 이용하세요.
식사 후에 곧 바로 이용하면 위에 부담을 주고 가슴이 걸리는 증상이 나타나 오히려 소화작용에 역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생리중이나 발에 상처가 있는 경우는 이용하지 마세요.
발에 상처가 있으면 체중의 압력으로 상처가 커지며, 생리중에 이용하면 생리가 멈추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여 빈혈증상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7. 당뇨가 있으신 분은 발의 상처 등 발의 상태 등을 고려하여 이용하세요.
마사지와 하반신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가벼운 산책을 규칙적으로 하고 발바닥 근육의 상태가 좋아지면 신경반사 효과를 얻는 맨발공원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8. 맨발공원을 걷고 난 후에는
발바닥 근육을 손바닥으로 풀어주고 물을 충분히 마시며, 발을 잘 씻어야 합니다.
노폐물의 체외배설을 쉽게 하고 발의 청결을 유지하여 무좀 등의 질환을 예방합니다. 그리고 긴장된 발바닥근육을 충분하게 이완시켜 혈액 및 임파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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